7.. 인터넷과 블로그

[블로그] 워드프레스 간단설치 6단계

무딘펜 2016. 12. 25. 19:52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 나름대로 만족하긴 하지만 설치형 블로그에 대하여 공부해보고 싶어서 이전에 백업해 두었던 티스토리 자료를 워드프레스로 이사시켜봅니다. 이 글은 1, 2부로 작성됩니다.
ㅇ 제1부 : 워드프레스 간단설치 6단계
ㅇ 제2부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로 이사하기


1. Autoset 설치하기 

 1) Autoset 10.7.0.1(32bit)을 다운받아 설치.

 2) C:\autoset10 폴더에 설치되며, 중간에 "방화벽에서 일부 기능 차단"이라고 떠도 당황하지 말고 '엑세스 허용'을 누르세요.


2. Autoset 관리자 설정

  처음에는 '웹서버(80)'만 가동되므로 아래의 'MySQL 시작'을 눌러 DB시스템도 가동시켜 줍니다.


3. 워드프레스 4.7 다운로드

 및 설치



  'WordPress.org 한국어 홈페이지'로 가서 다운받아 c:\autoset10>public_html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면 'wordpress'라는 폴더가 생깁니다.


4. DB만들기

  1) Autoset 관리자의 메뉴 중 <제어 - phpMyAdmin접속>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사용자명에 'root', 암호는 'autoset'을 넣고 "실행!"


   2) 메뉴 중에서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명'>에 'wordpress'라고 입력하고 "만들기!"


5. 환경설정 파일 만들기

   1) 새로운 웹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localhost/wordpress'라고 입력하고 엔터치면 뜨는 다음 창에서 "Let's go!"


  2) 아래와 같이 5가지를 채워넣고 저장을 누릅니다.


6.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1) 자신의 사이트제목, 사용자명,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등 기본정보를 입력 후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2) 잠시후 설치가 완료되면 위에서 입력한 사용자명(또는 이메일 주소)를 넓고 비밀번호를 넣으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성공!입니다.


(16/12/25 작성)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