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긴 생각 짧은 글/1. 유쾌한 백수생활

[일상사] 면허증 재발급 10분이면 끝!

by 무딘펜 bluntpen 2011. 7. 22.
 강남 면허시험장에서 면허증을 재발급받는데 걸리는 시간이 겨우 10분... 진짜 빠르네! 

 1. 인지대 납부(1분)  2. 신청서 작성(1분)  3. 번호표 뽑기 및 대기(3분) 
 4. 등록 및 확인(1분)  5. 면허증 찾기(4분)

 
면허증을 분실한 지 꽤 되었는데 재발급을 받으려니 내 귀차니즘이 사정없이 발목을 잡아서 차일피일 미루게 되었다.

그런데 이번 여름 휴가 기간 중에 가족과 함께 제주도를 가게 되었는데 그 곳에서 차를 렌트하려면 면허증이 필요하므로, 업무가 일찍 끝난 어제 내 게으름을 으르고 달래어 2호선 삼성역 근처에 있는 도로교통공단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으로 향했다. 경찰서에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받으려면 보름이상을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시험장이 재발급받기가 훨신 편하다.


               [사진출처 : 네이버 뉴스]

아차! 그런데 사진을 안 가지고 왔네. 집에 돌아갈까 망설이고 있는데, 버스에서 내리자 마자 바로 앞에 서있던 사람이 다가 오더니 사진 준비 되셨나요? 귀신이구만... 그를 따라 사진관으로 가서 만원을 지불하니 5분(바깥에는 1분이라고 씌어 있긴 하더만...) 내에 반명함판 사진이 내 손에 쥐어졌다.

시험장으로 가니 왠 사람들이 이렇게 많아! 6,000원짜리 인지를 붙이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번호표를 받고 대기를 하는데 내 앞으로 17명이 대기 중...

그런데 채 3분도 안되어서 내 번호가 뜨는군. 신분증과 서류를 제출하니 20초도 안 걸려서 간단한 확인절차 후에 5분 후에 1번창구에서 면허증을 찾아가라네.

일단 밖으로 나와서 담배 한 대 급하게 피우고 들어가니 벌써 1번 창구 "면허증 찾아가실 분" 명단에 내 이름이 떠 있다. 가서 이름을 얘기하니 면허증을 내 준다.

하여튼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한 박자씩 빨리 일처리가 되는 걸 보고 우리나라 공공기관들의 일처리 솜씨가 많이 발전했다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래 이게 선진국이지...

♧ 분실재교부(응시접수, 2종갱신)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여기를 누르세요.)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1) 본인의 면허정보 확인  2) 사진등록  3) 어디서 수령할 지 선택(경찰서, 시험장)  4) 인지대 결제하고 나면 해당일에 가서 찾아만 오면 됩니다.
    * 시험장은 접수 후 3일, 경찰서는 접수 후 15일 이후 수령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