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블로그를 대폭 개편하였습니다. 이 블로그에 있던 여러가지 게시글들을 대폭 정리하고, 주제별로 3개의 블로그로 나누었습니다.
1️⃣ 티스토리의 이 블로그는 "일상과 독서"에 대한 블로그로 운영될 것입니다.
☞ 쌈빡한 정보보다는 제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랑 제가 읽은 책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2010년 부터 자리잡고 있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저의 애정은 각별하며, 앞으로는 따스하고 유익한 내용들을 많이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는 15년 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다른 사람들과 따스하게 소통하겠다는 그 순수한 마음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광고를 싣지 않겠습니다.
"참 괜찮은 블로그" https://charmfrog.tistory.com
2️⃣ 네이버의 첫번째 블로그는 "디지털메모와 IT"를 주제로 꾸려갑니다.
☞ 삶과 생각을 단순하게 하기 위해 메모를 활용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메모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고민하고 공부하는 단계이지만 분명히 다른 분들께도 영감과 아이디어를 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특히 최근에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많이 읽어주신 글들이 주로 메모와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라서 이 글들을 네이버로 옮기는 것이 약간은 죄송스럽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쾌한 백수생활" https://blog.naver.com/damink6114
3️⃣ 또다른 네이버 블로그는 "둘레길 걷기와 여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우리나라 둘레를 잇는 45km 코리아 둘레길과 많은 중장거리 둘레길들을 홀로 걷는 게 제 취미이며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여행의 기록들을 꼼꼼하게 되새겨 블로그에 올려두려고 합니다. 여행의 정보보다는 길을 걷는 마음을 공유하고 싶은 취지입니다. 여행기를 공유할 수준으로 다듬어서 올리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열심히 운영해 보겠습니다.
"나를 찾아 길위에 서다"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walkingfree
4️⃣ 잘 부탁드립니다.
한 개의 블로그도 제대로 관리를 못하는 처지에 3개 씩이나 운영한다고 생각하니 머리가 다소 복잡합니다. 하지만 열심히 운영해 보겠습니다.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