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인터넷과 블로그

[블로그] 2016년 11월, 블로그 개편에 즈음하여

by 무딘펜 2016. 11. 27.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며,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겠습니다. - 주인장 백"

  한동안 새로운 글을 올리지도 못했고, 올려 놓은 글들도 오래동안 방치되어, 한 때는 하루에 1,000명 정도가 찾아오시던 방문객이 이제는 100명도 채우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최근에 관심을 가지게 된 독서습관과 관련하여 이 기회에 큰 맘먹고 블로그를 다음과 같이 개편하였습니다.


 

1. 블로그 제목을 "참 괜찮은 블로그"로 변경하다.


  제목부터 "참 괜찮은 블로그"로 바꾸고, 앞으로 내 자신이 느끼기에도 다른 방문자들이 생각하기에도 참 괜찮은 블로그로 만들기로 하였다.


2. 블로그의 주제를 "독서"로 정하다.


  내 블로그는 처음에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나누는 취지로 출발하였다가, 여행과 IT 관련 글들을 주로 올리는 블로그로 변화하였으며, 그 이후 잡다한 관심사를 특별한 목적없이 올렸다.


  블로그의 주제도 독서를 가장 첫머리로 하였고, 그동안 관심을 가졌던 어린시절의 추억이나, 여행, 취미 등은 뒤로 물렀다. 다른 주제도 다루겠지만 '독서'를 가장 큰 주제로 블로그를 가꿔 나갈 생각이다.


3. 카테고리를 간소화하다.


  주제를 독서로 정함과 동시에 다소 난삽했던 20여 개의 카테고리를 12개로 줄여 간단히 하였다. 대신 앞으로 태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분류를 세밀하게 할 수 있도록 할 생각이다.


4. 기존의 글들을 전면 재검토할 예정


  아울러 지금까지 올린 글들을 전면 재검토하여 내릴 것은 내리고, 재작성할 부분은 손질을 해야겠다. 지금 약 750개 정도의 글이 작성되어 있고, 그 중에서 400개 정도가 공개로 설정되어 있는데, 독후감을 제외하고는 약 200 개 정도를 공개로 유지하고자 한다.


5. 앞으로 목표


  꾸준하게 글을 쓰고 다듬으면서 나의 생각과 관심사를 정리하도록 하자.


  현재 총 방문객 수 74만명이며, 하루 100명 정도 들어오시는데, 하루 1,000명을 목표로 하고 내년 6월 말까지 100만명을 목표로 하자.  


(2016. 11. 작성)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