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36

업노트 웹클리퍼의 성능 테스트… "에버노트 클리퍼와 비교" ■ 8개 페이지 클리핑 결과 에버노트 7개, 업노트는 6개 성공 ■ 클리핑 품질에 큰 차이는 없으나, 에버노트가 '복수선택 등' 다양한 사용자 선택권 보장 ■ 업노트는 속도가 빠른 게 장점이며, 내가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음. 1️⃣ 웹클리퍼의 명과 암 1. 업노트와 에버노트의 비교하여 장 단점이 있으니 어느 쪽이 낫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일부만 기능의 비교는 가능할 것이다. 인터넷에 살펴 보면 '업노트 웹클리퍼'의 성능에 대한 평가는 박하다. 에버노트 웹클리퍼의 '놀라운' 성능을 경험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당연한 평가다. 하지만 상대적인 비교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그 기능을 쓰는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에버노트의 클리퍼가 나의 메모습관을 망.. 2024. 3. 31.
Upnote로 멋진 독서노트 만들기 ■ 업노트로 멋진 독서노트 작성이 가능 ■ 스프레드시트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끝 ■ 손쉽게 스프레드시트로 전환도 가능 ■ 모양보다 내실을 기하는 게 멋진 삶! 1️⃣ 왜 굳이 독서노트를 만드나! 1. Don't be evil? 독서를 하면서 '북모리'라는 앱을 사용 한다. 작년까지 ' 책꽂이+'라는 앱을 사용하다가 워낙 관리가 안되어 갈아탔다. 독서앱을 사용하면서 왜 굳이 '업노트'에 별도로 독서노트를 만드는가? '책꽂이+'에서 갈아타면서 마음 고생을 해봤기 때문이다. 아직 내 독서기록 대부분은 그곳에 있다. ☆ 여차하면 버릴 것이다. 내 머리와 내 마음에 있지 않은 메모와 기록은 허무하다는 걸 안다. 그걸 옮길 시간이면 책 한 권을 더 읽고, 여행 한번을 더 하는 게 남는 것이다. Don't be a e.. 2024. 3. 31.
오프라인에서 티스토리 글쓰기는 가능할까? 보호되어 있는 글 입니다. 2024. 3. 30.
<죽음의 수용소에서> / 빅터 프랭클 지음 내가 부정적인 사람으로 비칠까 봐 우려되기는 하지만 솔직히 왜 이 책을 여러 사람들이 극찬하는지를 잘 모르겠다. 1. 왜 이 책을 많은 사람들이 호평을 할까? 아마도 책 내용이 아니라 이 책이 상징하는 바가 큰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즉 책을 잘 썼다기 보다는 책의 전체적인 주제가 그 누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을만큼 훌륭하고, 비참한 경험을 한 저자가 이런 주제에 대하여 책을 썼다는 사실에 마음이 움직이고, 여러 사람들이 좋은 평가를 내리니 좋은 인상을 가지고 책을 읽게 되지 않았을까? 2. 이 책의 2, 3장에 나오는 로고테라피에 대한 내용은 그다지 공감이 가지 않는다. 3. 강제 수용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우리는 왠지 모를 죄책감에 젖어 들게 된다. 인간에 대한 극한적인 탄압을 한 것은 나치이지.. 2024. 3.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