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인터넷과 블로그

♣ 화면분할 "유투브를 보면서 구글킵에 메모하자" - App Pair

by 무딘펜 2018. 6. 27.


1.
스마트폰 화면을 분할하여 두 개의 앱을 띄워놓고 즐겨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요즘 독서와 함께 "세바시"와 같은 유투브를 통하여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흥미있는 부분이 나와서 내용을 정리하고 싶을 때가 있죠.

실내에서라면 메모지를 사용하면 되는데 지하철 안에서는 사정이 여의치 않습니다. 메모앱을 열면 동영상이 멈추니 흐름이 끊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App Pair"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App Pair 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분할하는 방법을 '유투브'와 '구글킵'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저는 노트8을 사용합니다만 대부분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비슷할 겁니다.)

1) 스마트폰 화면의 좌우측 귀퉁이에 'Apps Edge' 핸들이 보일겁니다. 핸들을 좌우로 밀어 엽니다.

2) 오른쪽 아래의 "편집"을 누르면 왼쪽 위에 'App Pair 추가하기'가 보입니다.

3) 아래 화면에서 화면 위에 띄울 'Youtube'를 먼저 선택하고, 아래에 띄울 'keep'을 나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전환"을 눌러 바꿀수도 있습니다.

4) 완료 누르고, '뒤로'를 터치하여 빠져 나온 후 다시 'Apps Edge'를 밀어서 들어가 봅니다. 이제 두개의 앱이 짝을 이룬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걸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성공입니다.

5) 작업을 하다가 이번에는 동영상을 보면서 카톡을 하고 싶습니다.

'뒤로' 버튼을 눌러 빠져 나온 후 카톡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또 다른 방법 : 별도의 아이콘을 생성하지 않고 필요할 경우에 두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맨 아래 홈키 왼쪽에 있는 단추(뭐라고 부르는지 모름)를 누르면 열려 있는 창들이 모두 포개진 모양으로 아래와 같이 정렬됩니다.

2) 빨간펜으로 표시한 부분을 누르면 쉽게 화면을 분할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